2021 Dev-Matching: Silicon Valley 코딩테스트 후기 후속 포스팅입니다. 2021 데브매칭: 실리콘밸리에 지원한 기업들 중 합격하여 추가 전형을 진행한 내역을 기록합니다.

1차 진행 상황 : 기업을 3군데만 지원할 수 있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.

- 팀블라인드(Node.js) : 서류 탈락했습니다. '-` node.js 써보지도 않았으면서 여긴 또 왜 지원했는지....

- MOLOCO Software Engineer : 서류 합격해서 추가 이력서 및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 요구받았습니다. 개인적으론 놀랐습니다. 내심 MOLOCO는 세미 구글급으로 어려운 기업이라고 인지했는데 기회가 의외의 곳으로부터 주어졌습니다. 온라인 테스트 - 기술 인터뷰 순으로 진행 예정입니다. 다만, 영문 이력서랑 커버레터를 써본 적이 없는데 얼른 써서 제출해야겠습니다...

 - MOLOCO 온라인 테스트 : 코드시그널에서 진행했습니다. 문제 난이도는 그리 높아보이진 않았으나 수시채용 포지션이라는 점, 화면공유가 되었다는 점에서 인터뷰어께서 그 과정까지 평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4문제 중 4문제 모두 correct 사인 받고 제출했습니다.

 - MOLOCO 인터뷰 : 온라인 테스트 통과했음을 통보받고 다음 절차 진행하기로 했습니다. 폰스크리닝을 옵셔널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데 개인적으로 제발 진행해줬으면 좋겠네요... 이제까지 전해들은 외국계 기업의 알고리즘 면접 매운맛에 아직 대비가 안된 것 같은데 큰일입니다.

- MOLOCO 결과 : 불합격했습니다. DP가 나올줄은 알고있었는데 뭔가 화이트보드 코딩의 개념이 아직 몸에 익숙치 않아서 정말 모든 곳에서 실수를 범했습니다. 면접관님이 제가 너무 못 풀어서 당황하신 듯한 느낌이...'-` 그래도 어떤 느낌인지 알았으니 문제를 풀 때 항상 면접에 임한다는 생각으로 풀어야겠습니다. 겸사겸사 DP도 연습하고... 면접관님꼐서 최대한 트라우마로 남지 않도록 배려를 해주신 덕에 알고리즘 라이브 코딩 면접이 처음이었음에도 좋은 경험했다 정도로 감상평을 남길 수 있겠네요.

+ Recent posts